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간편하게 발라먹는 ‘동원참치 스프레드(spread)’ 2종(고소마요·매콤마요)과 ‘동원참치 튜나페(tunape)’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원참치 스프레드 2종은 담백하고 고소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고소마요와 매콤한 맛을 더한 동원참치 스프레드 매콤마요 등으로 구성됐다. 담백한 참치 살코기에 감자·스위트콘·당근 등을 넣어 식감을 살렸고 특제 마요네즈 소스로 풍미를 더 했다. 빵에 발라 식사 대용으로 즐기거나 과자에 발라 간식, 안주 등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으로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스내킹(Snacking)’ 트렌드에 맞춰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크래커를 함께 구성한 동원참치 튜나페도 선보인다. 동원참치 튜나페는 동원참치 스프레드와 저당 크래커 해태 아이비, 숟가락이 동봉돼 어디서나 간편하게 참치 카나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포장지에는 미니언즈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동원참치 스프레드 2종(고소마요·매콤마요)의 가격은 100g에 2200원이며, 동원참치 튜나페의 가격은 129g에 3480원이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