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을 리뉴얼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갱년기 여성건강 관리를 위한 올인원 케어 제품으로, 한방내과 전문의 배한호 원장이 성분배합 개발자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석류 맛에서 작약·천궁·당귀·황기·숙지황 등 원료 고유의 풍미를 은은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부원료는 51가지에서 54가지로 늘어났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여성 갱년기 개별 인정형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비롯해 테아닌,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 비타민K, 비오틴 등 11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기능성 원료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12주간 매일 300mg씩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섭취한 만 45세 이상 여성의 갱년기 상태지수(쿠퍼만 지수)가 12가지 항목에서 총점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이 밖에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기억력·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뼈 건강, 체내 에너지 생성 및 활력 충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15중 복합 기능성을 갖췄다.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복합 제형으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천호엔케어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천호엔케어의 39년 노하우와 한방내과 전문의 배한호 원장이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며, 중년 여성을 위해 맞춤 설계된 제품으로 하루 한 병 섭취하면서 간편하게 갱년기 여성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